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지식

커피의 카페인에 대해 몰랐던 사실

커피의 카페인에 대해 몰랐던 사실

 

혹시 오늘 커피 한 잔 드셨나요?☕

저는 점심 식사 이후 커피를 마시는 것을 즐기는 편인데요. 지인들과 약속을 잡을 때도 카페만 한 곳이 없죠.

 

하지만 저는 카페인에 약한 편이라 저녁 6시 이후에는 커피를 잘 마시지 않는 편입니다. 두근두근해서 잠을 잘 못 자거든요. 오늘은 적당량을 섭취했을 때의 커피의 효능과 과다 섭취했을때의 부작용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음료 중 하나인데요.

 

커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항산화 효과와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간의 건강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1992년 클라스키 박사가 실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가 간경화의 발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꾸준히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하여 보고되어왔다고 합니다.

 

또한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졸음을 깨워 단기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많이 주는데요.

 

이는 피곤할 때 생성되는 아데노신이라는 성분의 자리를 카페인 성분이 대신 차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데노신이라는 성분을 쫓아내고 카페인 성분이 자리 잡기 때문에 졸음을 쫓아주는 것이죠. 하지만 이 역시 과하면 불면증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하루 평균 2~3잔의 커피는 건강에 이로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카페인에 약한 편이라 하루 2~3잔도 카페인이 많은 편에 속하는 사람입니다. 얼마만큼 섭취했을 때 카페인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 일어나는지 체크해보고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량의 카페인을 섭취했을 때 불안감이나 심장이 두근거림, 두통 등이 나타난다면 그것보다 더 적게 섭취하여야 합니다. 만약 커피의 각성효과를 위해 커피의 양을 점점 늘려간다면 카페인에 중독이 되기 쉬운데요.

 

자신에게 맞는 카페인의 양을 알아두면 이로운 점이 많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향이 매력적인 커피 한 잔으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VuiqM8vz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