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지식

피부와 불면증에 좋은 캐모마일 차

피부와 불면증에 좋은 캐모마일 차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고 긴장을 풀어주는 다양한 차들이 있는데요.

그 중 오늘은 널리 알려진 향긋한 캐모마일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모마일 차의 효능

첫 번째, 긴장 완화 및 불면증 치료입니다.

캐모마일은 '대지의 사과'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사과와 비슷한 달콤한 향이 난다고 해서 지어진 별명입니다. 캐모마일의 향은 불안을 가라앉게 해주고 긴장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양에서는 불면증을 치료하는 차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신경 예민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나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잠이 들기 편안하게 만들어주어 편안한 숙면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불면증으로 힘드시다면 자기 전에 캐모마일 차 한잔 드시는 건 어떨까요?


두 번째, 피부 트러블 개선 효과입니다.

캐모마일은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알레르기나 건조하여 간지러움을 유발하는 피부에도 진정효과가 뛰어나 캐모마일 꽃을 담가 목욕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 노화도 방지한다고 해요.

캐모마일에는 '아피제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포도, 브로콜리, 사과, 콩, 등에도

함유되어있는 성분이며 항암효과와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캐모마일은 유럽에서 만병통치약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세 번째, 소화 기능 개선 효과입니다.

캐모마일에는 '아즈렌 유도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위의 점막을 복구시키고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위장장애를 부드럽게 완화시켜 위경련이나 복통이 있을 때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소화 기능을 개선시키며 위장의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어 좋고, 또 과민성 대장 증후군 때문에 힘드신 분들에게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많은 효능이 있는 캐모마일도 유의하셔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캐모마일은 국화과에 속하기 때문에 국화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과민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캐모마일에 들어 있는 '쿠마린'이라는 성분은 지혈 작용을 방해하여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는 유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또 자궁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임산부들에게는 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캐모마일에 대한 지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아래 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GNK7y-LGR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