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지식

나라별 독특한 금지문화 5가지

 

나라별 독특한 금지문화 5가지 

 

오늘은 나라별 독특한 금지 문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랑스 케찹 금지

핫도그, 계란말이, 토스트, 샐러드, 감자튀김 등 여러 가지 음식을 먹을 때 빠지지 않는 소스가 있습니다. 바로 케찹이죠. 그런데 프랑스는 이런 만능소스인 케찹이 금지되어 있다고 합니다.

케찹이 전통 프랑스 요리의 미학을 해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모든 장소와 사람에게 금지하는 것은 아니고, 초등학교 식당에 한해서만 금지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프랑스 초등학생들은 일주일에 딱 한 번, 감자튀김을 먹는 날에만 케찹을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덴마크

덴마크 특이한 이름 금지

 

여러분의 이름은 누가 지어주셨나요? 아마 여러분을 소중히 여기시고 사랑하시는 분들이 깊은 뜻을 담아 지어주셨을겁니다. 하지만 덴마크에서는 아이의 이름을 마음대로 지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름을 짓기 위해서는 오직 정부가 승인한 24,000개의 이름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리스트 외의 이름은 정부에 특별 요청을 해서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도 신청 이름 중에 매년 20%는 거절 당한다고 하니, 24,000개의 이름이 적은 건 아니지만 안타깝네요.TT..

 


두바이 길거리 스킨십 금지

슈퍼카가 길거리에서 먼지쌓여 버려질 정도로 금수저들의 나라 두바이.

하지만 두바이에서는 연인사이더라도 공공장소에서 키스나 지나친 스킨십을 하면 바로 벌금이나 구류 처분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두바이 당국은 신문을 통해 "모든 시민과 거주민, 방문객들이 에미리트에 있는 동안 그 문화와 가치를 존중할 것"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혹시나 두바이에 가신다면 손을 잡거나 어깨동무 등 가벼운 스킨십은 괜찮지만, 키스나 지나친 스킨십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스위스 소음 금지

소음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윗집 사는 사람이 밤마다 드럼을 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스위스도 이런 소음 문제는 굉장히 민감한 나라인데요.

 

스위스는 아파트에서 밤 10시가 지난 이후에는 소변을 보면 반드시 앉아서 봐야되고, 변기 물을 내리거나, 샤워하는 등 소음을 유발할 수 있는 행동들이 금지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반할 시에는 벌금 10만원과 심지어 건물주로부터 쫓겨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 음식촬영 금지

보통 식당에서 먹기 좋은 음식이 나오면 먹기전에 사진부터 찍고 먹기 시작합니다. SNS에 올리거나, 갤러리에 추억으로 보관하기 위해서죠. 저 또한 그렇구요. 하지만 독일에서는 이 행동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독일은 음식 또한 요리사가 만든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보기 때문에 음식 사진을 찍는 행위가 요리사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규정하기 때문이죠. 만약 독일에 갈 일이 있다면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GoYVsKCNClc

 

'다양한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엉덩이에 주사를 맞는걸까?  (0) 2020.01.20
티스토리블로그 이미지 배너만들기  (1) 2019.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