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지식

티스토리블로그 이미지 배너만들기



티스토리블로그 이미지 배너 제작

안녕하세요. :)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배너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블로그 관리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본인의 티스토리를 로그인한 후 write / admin 항목에서 admin을 클릭해줍니다. 혹은 본인의 티스토리주소 뒤에 /manage/를 입력해주시면 똑같이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접속하시면 본인의 관리자 페이지가 위처럼 확인됩니다. (캡쳐는 필자의 관리자 페이지입니다.)
이제 그럼 천천히 따라 해볼까요?






1. 좌측 메뉴 중 '꾸미기'



관리자페이지 좌측 하단에 보시면 꾸미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사이드바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기본모듈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우측은 현재 블로그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이드바 항목입니다.
[플러그인]이미지 배너출력을 우측으로 드래그앤드롭방식으로 옮겨주세요.




만약 좌측 기본모듈에 배너출력 플러그인이 없다면, 기본 관리자 페이지 꾸미기 하단에 있던 플러그인 항목에 들어가

배너출력을 사용하기 해주세요. 클릭만 하면 적용/해제의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하기가 가능합니다.








2. 배너에 사용할 이미지 호스팅하기

자 이제 그러면 배너로 만들려고 하는 이미지를 호스팅 사이트에 업데이트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Zpat이라는 곳인데요. http://www.zpat.info



사이트에 들어가면 고양이 한 마리가 우리를 맞이하고 있네요. :) 이미지 호스팅은 배너를 출력하기 위해, 이미지로 업로드 하는 것이 아닌 url로 입력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를 위해 본인의 블로그에 올려서 이미지 url을 복사해오는 방법도 있지만,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를 이용해 url를 가져오는 것이 더 유동적이고 효율적이기에 이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배너로 쓰려고 하는 이미지를 드래그앤드롭으로 넣어주고, 로딩을 기다리면 해당 이미지의 url 링크와 HTML 태그가 나옵니다. (배너 이미지를 넣어줄 때는 본인 블로그스킨에 적용될 공간 여백을 잘 보시고 사이즈 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이미지 배너 제작 완성하기

자! 이제 완성을 위해 조립해볼까요? 저는 최근에 주말 취미로 시작한 텐핑 링크를 가져왔는데요.!

아까 꾸미기>사이드바 에서 만들었던 [플러그인]이미지 배너 출력의 편집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가장 상단부터 이름(수정 시 이미지 배너출력에서 >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변경가능 필자는 "텐핑광고"로 변경함)

이미지 URL / 연결할 URL의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이름은 본인이 구분하기 편한 배너명으로 기재해주시면 되고, 이미지 URL은 (2번)에서 이미지호스팅으로 추출한 URL을 복사해줍니다. 연결할 URL은 배너를 클릭했을 때 이동하는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ex. www.naver.com을 이곳에 입력하면, 해당 배너를 클릭할 때마다 네이버웹사이트로 이동하게됩니다.)



모든 항목을 입력하고 저장을 하면, 본인의 블로그에 배너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축하합니다.!! :) 본인의 마케팅 혹은 제휴마케팅 등 배너를 제작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다양한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엉덩이에 주사를 맞는걸까?  (2) 2020.01.20
나라별 독특한 금지문화 5가지  (0) 2020.01.17